토트넘 맨시티 경기는 역대 챔피언스리그 8강 경기 중 가장 재미있는 경기였습니다. 강팀에 유독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손흥민이 1차전에 이어 2차전에서 멀티골을 터트리며, 토트넘 구단 역사상 최초로 챔스 4강 진출에 견인했습니다. 손흥민의 엄청난 활약에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 축구 팬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해외반응 커뮤니티 가생이닷컴에서는 토트넘과 맨시티 8강전을 본 일본 팬들의 반응이 올라왔습니다. 일본 최대 커뮤니티 2ch에 올라온 손흥민 해외반응 소식입니다. "손흥민 진심 역대 아시아 최고 선수다". "아이사 유일 월드클래스", "토트넘에 메시가 있었구나", "son 이게 말이 돼?", "한국인들이 부럽다"라며 감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반면 "한국인이라 주어먹는 골은 잘하네"라며 질투 섞인 반응을 보이는 팬들도 있었습니다.
토트넘 팬들은 "son 진짜 대단한 선수야", "우리에게는 son으로 충분해", "잘했어! 소니", "손날두", son은 전설이야! 내 말이 맞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중국 축구 팬들은 "우레이는?", "부러워서 침 흘리는 중", "쟤 중국인이지?", "톱클래스 선수다! 1억 유로 가치가 충분하다" 등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토트넘 아약스 챔피언스리그 4강 일정
한가지 아쉬운 점은 토트넘은 4강에 안착시킨 손흥민이 경고 누적으로 아약스와의 챔스 4강 1차전에 출전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손흥민이 토트넘 홈경기에 출전 못한다는 점이 너무 아쉽네요. 이날 손흥민은 맨시티를 막기 위해 공격은 물론 적극적으로 수비에 가담하는 모습까지 보였고 경고를 기록해 아쉽게 다음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멀티골을 기록한 손흥민 평점은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 기준 토트넘 내 가장 높은 8.8점을 부여받았습니다.